게시판 상세
전국매일신문, 지산그룹 김장행사 후원 보도
지산그룹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11-14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348
지산그룹, 여주시·6개 시군에 김장배추 '통큰 기부'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2.11.13 10:15
  • 댓글 0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 사회환원 '모범'
북내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한 사랑의 김장 나눔. [지산그룹 제공]
북내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한 사랑의 김장 나눔. [지산그룹 제공]

물류 전문기업 지산그룹은 최근 경기 여주시 신남리 소재 자사 농장에서 재배한 김장배추 4000여 포기와 회사에서 직접 구매한 절임 배추 4000포기 등 8000여 포기의 김장배추를 시를 비롯한 6개 시군에 통 큰 기부로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지산그룹은 국내 물류분야 및 PC업계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현 등 앞서가는 기술력과 차별화된 경영전략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기업의 사회환원 역할에 최선을 다한다는 회사의 방침 아래 매년 김장배추 등 기부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한 소외계층 김장 나눔. [대신면 제공]
대신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한 소외계층 김장 나눔. [대신면 제공]

이는 지난 2018년부터 실시하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부 행사로 올해도 여주시, 이천시, 안성시, 용인시, 진천군, 음성군 등 6개 시군에 자체 재배한 생배추 4000여 포기와 회사에서 별도로 구입한 절임 배추 4000여 포기 등 총 8000여 포기를 기부했다.

지산그룹은 단순한 김장배추 만 기부한 것이 아니라 김장을 위한 고춧가루, 젓갈류 등 각종 부속 재료와 김장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과 주민을 위한 돼지고기 등 4500여만원 상당의 부재료도 공급해 기업의 사회 환원에 ‘모범적’이라는 지역사회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산그룹의 배추를 기부받은 여주시 대신면과 북내면은 최근 주민지원센터, 남녀새마을회, 이장협의회 등이 협업으로 소외계층 및 어려운 이웃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마무리했다.

대신면 사회단체 협업으로 김장 담그는 모습.
대신면 사회단체 협업으로 김장 담그는 모습.

대신면은 관내 독거 어르신 가정을 위주로 취약계층 300여 가구, 북내면도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다문화 가정 등 김장김치를 직접 마련하기 어려운 가정에 고루 전달했다.

대신면 주민자치위원회 박건배 위원장은 “겨울철 소외되는 이웃이 없이 모두가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매년 참여해 주는 봉사자들과 지산그룹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